광학기기산업기사 응시자격 갖추기!

2023. 1. 11. 21:20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이번에 광학기기산업기사 응시자격을 갖추고
국가기술증을 활용해서 취업을 하게 된
한 O규입니다.

제가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블랙박스나 cctv 등 Iot 기술이 발전하면서

전문인력의 수요가 늘어났다고 생각을 했어요

사실 어렸을 때는 공부와
전혀 관련이 없는 생활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고3이 되고 나서 친구들은
원하는 대학교 진학을 목표로 세우고
입시 준비를 시작할 때

저는 진학은 안 하기로 했고
직장을 곧바로 다니기로 하였어요

고등학교 졸업 후에
알바나 사무보조, 영업직 성실하게
일을 다니면 나중에는 성공할 수 있겠지 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장기근속 할 수 있는 곳이
없어지면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은
계속 커졌어요

저는 Iot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어서
관련 직종을 가기 위해 필요한 조건들을 준비하였죠


제 지인 분 중에 이 분야에 대해
아는 사람이 없어서 인터넷으로
정보를 조사해 보았어요

안경사라고 관련 면허가 있었는데
그거와는 분야가 달라서

큐넷 홈페이지에 들어가
다른 국가기술증을 알아보게 되었죠

광학기기산업기사 응시자격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관련 기업이나 기관에서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을 우대하고 있었습니다.

전문 기술을 다루는 자격증이라서
응시를 함부로 할 수 없었어요

몇 가지 조건들이 있고,
한 가지만 해당되도 무관했습니다.

대표적으로 관련 전공 2년 제이상 학력이거나,
관련 업계 경력 2년 이상 인정되는 사람이었죠

저는 고졸이었기에,
다른 방법으로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학/점/은/행/제라는 것을 통해서
온라인 수업으로 국가고시에 지원할 수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저도 가능할지 궁금해서
멘토님께 문의를 드렸습니다.

41학점을 이수하면 응시자격이 갖춰지더라고요..
대학 졸업보다 수월한 방법이어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멘토님이 알려주신 광학기기산업기사 응시자격을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진행하기로 했죠

그전에 학/점/은/행/제가 뭔지 궁금했는데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라서

과정에 필요한 모든 점수를 채우면
장관 명의 학위를 얻을 수 잇었습니다.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활용이 가능해서
쉽게 학력개선도 할 수 있었고,
보육교사나 사회복지사 등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었어요


이직이나 승진, 재취업을 위해
이 제도를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학비로 대학교 보다 5분의 1 정도
밖에 안되더라고요


온라인 수업의 특징은 혼자서 공부를
해야 되는 부분이 있는데

멘토링 시스템이 있기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

저에게 맞는 학습플랜을 마지막 단계인
행정절차 부분도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죠


광학기기산업기사 응시자격에 필요한
41학점을 이수하기로 했어요!

만약에 시험을 보기 위해
2년제 진학을 선택하셨다면

수능을 준비하는 기간 제외하고
2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죠

학/점/은/행/제는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기에
학습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만 들어도 이수는 되지만,
1학기를 완료하면 마지막 시험에 지원이 가능해서
기간 단축이 효과적이었죠

저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국가기술증을 취득해서
학기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취득해 놓은 자격증도 활용되니까
멘토님께 확인해 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독학사라고 해서 대학검정고시를 통해서
합격한 과목 당 4,5 학점을 가져오는 식으로
학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1~4단계의 시험을 보고
합격하면 학사를 취득할 수 있죠


저는 한 학기 동안
공학기기산업기사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는
온라인 수강을 했습니다.

한 학기 15줄로 진행이 되는데
개강 후 매주 수업이 1회씩 나오죠

강의는 실시간으로 수강하는 게 아니라
상황에 맞게 들어주시면 되었고

강의 길이는 약 90분 정도로 잡았던 것 같네요

2주 내에 수강을 하면 출석으로 인정돼서
모바일로도 볼 수 있었습니다

종강 시기에 80% 미만이면
과락 맞아서 신경 써야 합니다

과제나 토론이 진행되는데,
주제에 대한 자료 조사를 하고,
레포트를 제출해야 해요


토론은 게시판에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다른 분들의 글에 댓글을 다는 방식이었죠

그리고 대망의 시험 같은 경우에는
주말을 활용해서 중간, 기말고사를 봤고

멘토님이 시험 잘 볼 수 있게
요령을 알려주셔서 수월하게 마쳤습니다.


15주 과정을 통해서
광학기기산업기사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수강하면서
필기 준비를 열심히 한 덕분에
합격을 할 수 있었죠?


당당하게 자격증을 취득하고
관련 업계에 취업도 했네요!

제가 이렇게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멘토님의 도움이 굉장히 크게 와닿았던 것 같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직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도전해 보세요!
저는 이만 가보겠습니다